• 2023. 10. 16.

    by. 나눗셈덧셈

     

    인플루엔자 백신 독감 예방접종은 건강을 위해 겨울이 오기 전에 꼭 합니다.

    국가에서는 2023년 어린이·임신부·어르신 무료 접종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대상자는 반드시  해당기간에 받아야 합니다.

     

     

     

    인플루엔자 독감 백신 무료접종


    독감 인플루엔자 백신 예방접종 

    질병관리청에서는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이 9월부터 뚜렷하게 상승하고 있어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독감

    독감은 인플루엔자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독감은 상부 호흡기계(코, 목)나 하부 호흡기계(폐)를 침범하여 갑작스러운 고열, 두통, 근육통, 목이 아프고 기침을 하거나 전신 쇠약감과 같은 신체 전반적인 증상을 나타냅니다.

     

    독감의 원인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influenza virus)가 원인 병원체로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 B, C형 세 가지가 존재하지만 사람에게 병을 일으키는 것은 A형과 B형입니다.

     

    예방접종

    세계보건기구(WHO)는 해마다 유행이 예상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주를 공시하는데, 이에 따라 매년 새로운 인플루엔자 백신이 개발되어 유통됩니다.

    성인은 늦가을에서 초겨울에 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맞을 것이 바람직하며, 특히 합병증의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경우 꼭 접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플루엔자 독감에 대해 더 상세한 정보를 알기 원하신다면,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의 건강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인플루엔자 건강정보

     

     

     


    인플루엔자 독감 무료접종

    인플루엔자 독감 유행이 진행되고 있어 정부에서는 건강 상 조심하여야 하는 계층의 무료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료접종 대상자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 이상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른에 해당합니다.

     

    무료접종 일정

    대상자별 무료접종 일정은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해당하는 일정에 꼭 백신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접종 일정(출처 : 정책브리핑, 정책뉴스)

     

    무료접종 방법

    무료접종 대상자는 해당하는 일정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2만여 지정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됩니다.

     

    인플루엔자 백신

    2023년 인플루엔자 백신은 WHO의 권장주가 모두 포함된 4가 백신을 활용하여 접종합니다.

     

     

    인플루엔자 독감 백신 무료접종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정책뉴스의 안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안내

     

     

     

     

     

     

     

     

    법률홈닥터 이용대상 및 이용방법

    취약계층 분들은 법적이 문제가 생겨도 비용부담 때문에 억울한 일을 당해도 손을 쓰기 어려운 경우가 생깁니다. 법률홈닥터는 취약계층의 법률 주치의입니다. 법률홈닥터는 법무부 소속의 변

    car-and-life.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 대상, 유형 및 신청 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취업활동과 생계를 돕는 제도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국민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car-and-life.tistory.com

     

     

    내보험 찾아줌, 숨은 내 보험 찾기 조회 방법

    "내보험 찾아줌"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숨어 있거나, 잊고 있었던 보험을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어떤 보험을 들었었는지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 하다면 내보험

    car-and-life.tistory.com